본 게임 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은 해긴(주)(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홈런 클래시2: 레전드 더비(이하 게임)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보다 공정하고, 형평성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제공 및 회원의 사용권 보호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운영정책에는 서비스 이용 시 유의하셔야 할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 깊게 확인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제1조 총칙
1. 본 운영정책은 게임 서비스 운영 상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 합리적이며 공정하게 대처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고 회원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자세한 규칙을 담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되는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방법(게임 내 공지, 커뮤니티 등)으로 고지합니다.
3. 본 운영정책은 해긴(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며, 이용자의 약관 위반 행위에 대한 제재, 제재에 대한 이의절차 등 회사의 게임 운영기준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4. 본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이용약관,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라 사안을 처리합니다.
제2조 회원의 의무와 권리
1. 회원은 게임에서 유료 혹은 무료로 제공하는 콘텐츠를 약관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약관상의 권리를 제외한 게임 내 캐릭터, 아이템 등 모든 콘텐츠에 대한 권리(저작권 등)는 회사가 보유합니다.
2. 회원은 게임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법을 문의하고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게임 이용 과정에서 약관 및 운영정책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금지하고 있거나,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주거나, 게임 내 질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3조 회사의 의무와 권리
1. 회사는 게임 내/외적으로 비정상적인 현상이 발생할 경우 게임의 일부 혹은 전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한 회원에 대해, 약관 및 운영정책 상의 기준에 따라 게임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안정적으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약관 및 운영정책, 해긴(주)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준수합니다.
5.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게임 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버그를 제보 받으며, 이를 확인하고 수정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6. 회사는 보유 중인 회원의 개인정보(신상정보, 비밀번호 등)를 보호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회사는 보유 중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목적을 넘어서 사용하거나 무단으로 수정 혹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사법기관의 정식 협조 요청이 있는 등 법률상 공개의무가 있을 시에는 해당 의무 범위 안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의 문의 및 요청사항에 최대한 친절하고 신속하게 응대합니다. 단, 공개적으로 알려진 게임 관련 정보 외 추후 업데이트 대한 사항이나 게임 특성상 공개가 불가한 내용에 대해서는, 제한적인 답변을 드리거나 답변을 드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게임 이용내역은 현행법령상 제공의무가 있거나 회사가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것으로 인정하는 경우 외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중립적인 위치에서 주어진 역할을 수행하며, 회원 간의 분쟁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 간의 분쟁이 본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회원 간의 분쟁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운영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중립적인 입장에서 사안에 대해 검토한 후 필요한 조치를 행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계정 관리
1. 회원은 본인의 계정 관리에 대한 책임을 지며 본인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문제는 회사의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2. 회원이 본인의 개인정보, 계정, 아이템 등을 타인과 공유하거나 회사에서 인정하지 않는 방법으로 양도/매매한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의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으며, 회원은 회사 관계자를 사칭한 개인정보 유출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제5조 이용제한 및 제재 기준
1. 약관 제18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의 세부적인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재의 종류
① 강제 명칭변경: 닉네임이나 프로필 등 게임 내에서 다른 회원에게 공개되는 정보, 그 외 회사가 관리하는 커뮤니티에서 회원이 설정한 정보가 제3호에 따른 관리(제한) 기준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명칭을 임의의 내용으로 강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데이터 초기화: 이용제한행위를 통해 직접적 혹은 간접적으로 취득한 게임 내 재화나 아이템, 업적, 수치 등 게임 데이터(이하 “부정한 이득”)의 전체 또는 일부를 삭제(조정)할 수 있습니다.
A. 부정한 이득에 속하지 않는 게임 정보가 부정한 이득과 결합하여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구별할 수 없는 경우, 결합한 게임정보 전체 또는 일부가 삭제(조정)될 수 있습니다.
B. 부정한 이득의 산정이 어려운 경우 회사는 합리적이고 형평성이 있는 기준을 수립하여 게임정보 전체 또는 일부를 삭제(조정)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 정지: 영구적 혹은 지정된 기간 동안 계정의 게임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2) 이용제한의 유형 및 제재 기준
유형 |
내용 |
제재 기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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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
2차 |
3차 |
4차 |
5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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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매너 행위 |
다른 회원의 원활한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모든 행위 |
1일 정지 |
3일 정지 |
7일 정지 |
15일 정지 |
영구 정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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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언비어 유포, 법규 및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모든 행위 ※도배나 광고, 욕설, 성적인 표현, 본인 및 가족 비하발언, 인종/지역 차별, 혐오, 협박, 불건전 언어 사용으로 다른 회원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 포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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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게임 운영을 방해하거나 정상적인 운영을 저해하는 행위 |
1일 정지 |
7일 정지 |
30일 정지 |
영구 정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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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기 |
게임 내 재화, 아이템 등을 부당하게 취하기 위하여 다른 회원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취하려고 시도한 행위 ※특정 캐릭터와 혼동을 줄 수 있는 명칭을 사용하여 사기 행위를 하는 경우 강제 명칭변경 |
5일 정지 |
7일 정지 |
10일 정지 |
영구 정지 |
|
|
운영진 및 직원 사칭 |
운영진 및 회사 직원을 사칭함으로써 다른 회원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취하려고 시도하였거나 또는 다른 회원의 게임 이용을 방해한 경우 ※운영진 사칭으로 판단되는 명칭이나 정보가 게임 내 기재되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강제 명칭변경 |
30일 정지 |
영구 정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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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칭 |
제5조 3항 ‘명칭 관리(제한) 기준’에 해당하는 정보를 기재하고 사용하는 경우 ※다른 회원에게 공개되는 모든 정보 포함 |
1일 정지 +강제 명칭변경 |
5일 정지 +강제 명칭변경 |
7일 정지 +강제 명칭변경 |
10일 정지 +강제 명칭변경 |
영구 정지 +강제 명칭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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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운영 방해 |
게임 내 사행성을 조장하는 불건전한 도박 진행 및 사행성 행위 조장 및 관련 광고 등을 유포하는 행위 또한, 우연성에 따른 득실을 통해서 다른 유저로부터 이득을 취하는 행위 |
3일 정지 +데이터 초기화 |
7일 정지 +데이터 초기화 |
30일 정지 +데이터 초기화 |
영구 정지 +데이터 초기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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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공지되지 않은 비밀 정보를 유포하여 부당한 이득을 얻거나 타인에게 혼란 및 피해를 야기시키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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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 거래 |
게임 내 재화나 아이템, 계정, 작업장 등을 현금/현물로 거래 혹은 거래 알선을 시도하는 행위 |
1일 정지 |
5일 정지 |
15일 정지 |
영구 정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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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내 재화나 아이템, 계정, 작업장 등을 현금/현물로 거래 혹은 거래 알선을 주도하는 행위 |
90일 정지 +데이터 초기화 |
영구 정지 +데이터 초기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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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인가하지 않은 방식으로 게임 내 재화나 아이템, 계정 등을 현금/현물로 거래한 행위 |
경고 조치 |
7일 정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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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 취소/환불 악용 |
결제 취소/환불 악용 등 결제와 관련된 모든 부정행위 |
게임 데이터 초기화 혹은 영구 정지 (사안의 경중에 따라 사법기관 수사 의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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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인가 프로그램 |
비인가 프로그램 또는 조작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
게임 데이터 초기화 혹은 영구 정지 (사안의 경중에 따라 사법기관 수사 의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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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인가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행위 및 회사의 허락을 받지 않고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조작하거나, 조작된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게임을 비정상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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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오류 또는 버그의 사용 |
게임상의 버그를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등의 방법으로 부정하게 이득을 취하거나, 게임 내 경제 시스템이나 밸런스 또는 게임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행위 ※악용 및 부정 취득 행위 발견 시 데이터 초기화 |
부정의 정도나 영향이 경미한 경우 |
3일 정지 |
7일 정지 |
30일 정지 |
영구 정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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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이 반복되거나 그 영향이 중대한 경우 |
30일 정지 |
영구 정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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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유출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유포하는 경우 |
데이터 초기화 혹은 영구 정지 (사안의 경중에 따라 사법기관 수사 의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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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 도용/해킹 |
다른 회원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속하여 피해를 주는 행위 |
데이터 초기화 혹은 영구 정지 (사안의 경중에 따라 사법기관 수사 의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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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자의 신용카드나 휴대폰 등 결제수단을 무단으로 사용하여 유료 아이템 구매 등 게임 이용을 위한 요금을 결제한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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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장 |
다수의 계정 또는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게임 내 콘텐츠(아이템/게임 재화/계정 등)의 획득/누적/양도/증여하는 등의 영리를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시도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 행위 ※ 다수의 계정으로 동일 기기 또는 인접 IP대역에서 조직적, 집단적으로 부정행위를 한 경우 ※ 비인가 프로그램 등을 통해 부당하게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대량으로 이동하는 등의 행위 |
데이터 초기화 혹은 영구 정지 (사안의 경중에 따라 사법기관 수사 의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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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 게임 |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식으로 계정을 제공받아 대신 게임을 진행하여 계정에 영향을 미치거나 이를 시도하려는 행위 |
1일 정지 |
3일 정지 |
7일 정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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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식으로 의뢰인과 함께 게임을 진행하여 점수, 성과 등을 얻거나 이를 시도하려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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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 유사 변형된 행위 |
3) 명칭 관리(제한) 기준
①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명칭
② 욕설 및 비속어, 광고, 선정적이거나 음란한 내용이 포함된 명칭
③ 인종 및 성차별적인 명칭
④ 특정인이나 지역, 집단, 종교에 대한 비하의 내용을 담은 명칭
⑤ 회사, 게임 및 원작과 관련된 자의 명칭, 또는 이를 사칭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⑥ 회사나 운영자 등 게임을 운영하는 자로 인식되거나 오인될 수 있는 명칭
⑦ 회사에서 제공하는 특수문자를 의도적으로 악용하여 만든 명칭
⑧ 아이템, 계정의 현금거래를 유인하거나 현금거래의 의도를 가지고 생성한 것으로 판단되는 명칭
⑨ 반사회적인 명칭 내지 반사회적인 인물, 집단 등을 미화할 의도가 현저하다고 판단되는 명칭
⑩ 제3자의 상표, 서비스표, 저작권을 침해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⑪ 특정 상품이나 사이트의 광고(비영리 사이트 포함) 목적이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⑫ 그 외 회사가 약관 및 운영정책의 취지에 어긋난다고 판단하는 명칭
2. 제1항의 세부 기준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이 회원의 이용제한 행위의 위반 정도에 따라 제재를 감경하거나 가중할 수 있습니다.
1) 행위가 여러 유형의 이용제한 행위에 해당할 경우, 두 가지 이상의 제재를 동시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제한 행위의 위반 정도가 경미할 경우, 회사는 단순 경고 조치로 제재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제한 행위의 위반 정도가 중대할 경우(위반 행위를 여러 번 반복한 경우, 위반 행위로 인한 게임 환경 혹은 다른 회원에 대한 부정적 영향이 심대한 경우 등), 회사는 최대 차수의 제재까지 가중하여 조치할 수 있습니다.
(예) 버그를 악용한 결과 게임 내 밸런스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한 경우, 해당 회원이 이전에 버그를 악용했거나 약관 혹은 본 운영정책을 위반한 적이 없더라도 영구 정지 가능
3. 제1항의 세부 기준에 따른 제재와는 별도로 이용제한 행위의 사실관계 조사 및 조치에 필요한 기간 동안 임시조치로써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제1항의 세부 기준에 따라 제재가 적용되는 경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이 박탈되어, 이벤트 당첨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5. 제1항의 세부 기준에 규정되어 있지 않더라도 게임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거나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에 대해서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6. 행위가 현행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본 운영정책에 따른 제재 외에 추가적으로 수사 의뢰 등을 통해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부당한 조치를 받으신 경우 다음 각 호의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게임 내 [고객센터]의 1:1 문의를 통해서 이의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이의 신청은 이용제한 적용일로부터 15일 이내에만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제6조 복구 기준
1.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한 계정정보 내지 게임정보(재화, 아이템 등, 이하 ‘게임정보 등’)의 손실 등에 대해서는 약관에 의거하여 복구가 가능합니다.
2. 다음 각 호와 같이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게임정보 등이 소실되거나 변경된 경우에는 복구가 불가합니다.
1) 회사가 보유한 객관적 자료(데이터)에 근거하여 확인되지 않는 사항
2) 안내된 사항(공지사항, 운영정책)에 명시된 내용을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실
3)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해 발생한 피해
4)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
5) 회원의 휴대기기에 설치된 프로그램 및 네트워크 연결 문제로 인해 발생한 손실
6) 회원이 이용 중인 기기의 변경, 초기화, 분실, 번호 이동 등으로 발생한 피해
7) 게스트 계정 사용 중 캐시 및 데이터 삭제로 인해 발생한 손실
8) 회원이 연동에 사용한 계정(구글, 게임센터, 이메일, facebook 등) 분실 또는 탈퇴 시
9) 제7조 제2항에 근거하여 일괄 삭제된 계정
10) 미성년자 결제취소로 계정이 정지된 경우
11) 이용이 제한된 계정에 보유 중인 아이템이 사용기간이 경과되어 삭제된 경우
3. 복구 신청은 다음 각 호의 절차를 준수하여야 하며, 절차를 위반한 경우 복구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문제가 발생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고객센터, 1:1 문의 등을 통해 회사에 복구를 신청해야 합니다.
2) 전항의 신청은 문제가 발생한 계정의 소유주인 본인이 직접 접수해야 하며, 제3자(타인) 또는 대리인 접수한 경우 복구가 불가합니다.
3) 회원은 복구 신청 접수 후 신청한 내용을 수정 또는 취소할 수 없으므로, 복구 신청 시 피해 발생 시기, 피해 목록 등 피해 사실에 관하여 최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4) 회원이 복구 신청 후부터 복구가 완료되기 전까지 게임을 플레이하여 획득한 게임정보 등은 복구 완료 시 소멸 또는 변동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복구 처리는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위 기간 동안 복구 대상 콘텐츠와 관련된 게임 이용은 중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제7조 게임 관리 기준
1. 보석 소진 기준
1) 게임에서는 결제 등의 방법으로 유료 보석을 획득할 수 있고, 게임 및 이벤트 보상 등의 방법으로 무료 보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유료/무료 보석을 구분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회원이 유료 및 무료 보석을 모두 가지고 있을 때 보석을 사용하면 유료 보석이 먼저 소진됩니다.
2. 데이터 삭제 기준
1) 회사는 보다 쾌적한 서비스 운영 및 관리를 위해 아래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계정의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마지막 로그인 날짜가 90일 이전인 계정
② 1회 이상 과금 이력이 없는 계정
③ 연동이 되어 있지 않은 게스트 계정
2) 회사는 보다 쾌적한 서비스 운영 및 관리를 위해 계정을 생성 후 즉시 이탈해 접속한 기록이 없는 계정의 데이터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제7조 2항 각 호에 근거하여 삭제된 계정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합니다.
4) 계정 삭제 기준에 해당하는 데이터 삭제가 이루어질 경우 회사는 게임 정보 삭제 일정 및 내용을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고지합니다.
제8조 클럽 정책
1. 클럽 관리 및 위임
1) 클럽 관리는 클럽을 생성한 클럽장에게 권한이 주어지며, 클럽장 이임도 가능합니다.
2) 클럽장이 14일 이상 접속하지 않을 경우 자동 위임 처리됩니다.
3) 회사는 시스템 오류 등이 아닌 경우 클럽 관리에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4) 클럽장이 클럽을 해체한 경우 클럽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2. 클럽 작명 및 제재 기준은 본 운영정책 제5조 이용제한 및 제재 기준을 준용합니다.
3. 클럽 활동 제한 기준
1) 클럽 이용제한 행위의 유형 및 제재 기준
유형 |
내용 |
제한 기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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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
2차 |
3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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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럽 명칭 정책 위반 |
본 운영정책 제5조 제3호의 명칭 관리(제한) 기준에 해당하는 명칭을 사용하는 경우 |
강제 명칭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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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매너 행위 |
금전적인 이득을 볼 수 있는 광고성 글을 등록하여 다른 클럽 멤버들에게 피해가 발생되거나 발생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위반자 클럽 탈퇴 (운영정책 기준에 따라 개인처벌) |
클럽장에게 경고 |
클럽 폐쇄 |
클럽 내 비인가 프로그램의 유포를 목적으로 활동하는 경우 또는 그러한 행위를 진행하는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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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풍양속 및 법에 위배되는 활동을 진행 또는 그러한 목적을 위한 활동으로 판단되는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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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클럽, 운영자, 회사 사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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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인가 프로그램 또는 게임 내 발생 버그 공유 및 악용 |
부정의 정도나 영향이 경미한 경우 |
위반자 클럽 탈퇴 (운영정책 기준에 따라 개인처벌) |
클럽장에게 경고 |
클럽 폐쇄 |
부정이 반복되거나 그 영향이 중대한 경우 |
클럽 폐쇄 (운영정책 기준에 따라 개인처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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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오류 또는 버그의 사용 |
부정의 정도나 영향이 경미한 경우 |
획득한 부당 이득 초기화 |
클럽 관련 이벤트 참여 제한 |
클럽 폐쇄 |
부정이 반복되거나 그 영향이 중대한 경우 |
클럽 관련 이벤트 참여 제한 |
클럽 폐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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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조 커뮤니티 운영정책
1. 회사는 커뮤니티 내의 회원 간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원 간 분쟁에 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행위나 정상적인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가 연관된 경우 중립적인 입장에서 사안에 대해 검토한 후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커뮤니티 내 불건전하고 매너에 어긋나는 유형의 글(회원이 커뮤니티 상에 게시한 문자, 그림, 음성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의 글, 사진, 동영상) 또는 댓글을 삭제하거나 이동,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사안을 구체화한 공식 커뮤니티 정책을 지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정책에서 규정하는 바에 따라 커뮤니티 이용 또는 게임 이용에 대한 제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제재의 종류
① 게시물/댓글 삭제: 정책에 위반되는 커뮤니티의 게시물이나 댓글을 삭제합니다.
② 활동 제한: 정책을 위반한 커뮤니티 계정의 글쓰기/댓글 작성을 명시된 기간 동안 제한합니다.
③ 영구 정지: 영구적으로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없도록 계정을 강제 정지 처리합니다.
2) 제한의 유형 및 기준
내용 |
제한 기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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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
2차 |
3차 |
4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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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매너 행위 |
불건전한 닉네임(별명) 사용 |
7일 활동 제한 |
15일 활동 제한 |
90일 활동 제한 |
영구 정지 |
다른 회원에게 불쾌감과 거부감을 주는 모든 행위 ① 각 게시판의 성격과 무관한 게시물을 작성하는 경우 ② 도배 형식의 글을 등록해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방해가 되는 경우 ③ 다른 회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쾌감을 줄 수 있는 게시물을 작성하는 경우 - 욕설, 비방, 인신 공격, 혐오, 비속어, 수치심 유발 표현 - 정치, 지역감정, 성(性), 종교, 국적, 인종 차별 표현 - 사회문화적 편견으로 분쟁을 조장하는 표현 - 선정적인 표현과 이미지, 음란한 표현, 성희롱 표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표현 - 다른 회원을 속여 분쟁을 유발하는 표현 ※ 그 외 다른 회원에게 불쾌감과 거부감을 주는 내용이나 분쟁을 유발하는 경우를 포함 |
3일 활동 제한 |
7일 활동 제한 |
15일 활동 제한 |
영구 정지 |
|
+게시물/댓글 삭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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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회원의 원활한 커뮤니티 이용이나 운영을 방해하는 모든 행위 ① 게임 내 콘텐츠를 이용한 사행성을 조장하는 게시물을 작성하는 경우 ② 저작권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은 자료를 무단으로 등록, 배포하거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③ 회사 또는 운영 업무를 방해하는 게시물을 작성하는 경우 ④ 회사나 관계자 직원 등을 사칭해 게시물을 작성하는 경우 (닉네임/프로필 사진 포함) ⑤ 공식화되지 않은 허위 정보를 유포해 게임에 혼란을 초래하는 경우 ⑥ 공지로 오인될 수 있는 게시물, 혹은 공지나 스크린샷을 임의로 수정해 배포하는 경우 ※ 그 외 다른 회원의 원활한 커뮤니티 커뮤니티 이용이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를 포함 |
7일 활동 제한 |
15일 활동 제한 |
90일 활동 제한 |
영구 정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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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물/댓글 삭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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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인가 프로그램 |
① 비인가 프로그램 및 불법 행위를 유도할 수 있는 방법, 자료 등을 유포하는 게시물을 작성하는 경우 ② 시스템 변조나 비인가 프로그램을 공유, 사용을 유도하는 경우 - 파일이나 획득처, 사용 방법, 영상/이미지 공유 - 공식적으로 허용되지 않은 방법으로 게임에 영향을 주는 정보 공유 |
영구 정지 및 게시물/댓글 삭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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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오류 또는 버그의 사용 |
① 게임 오류를 다른 이용자에게 전파/유포하는 경우 ②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어뷰징)에 관한 게시물을 작성하는 경우 ※ 그 외 시스템 오류나 비정상적인 플레이를 시도하거나 이익을 얻는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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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 거래 |
① 게임 재화 및 게임 정보를 현금이나 현물(물건)로 거래하려는 의도가 보이는 경우 ② 게임 재화 및 게임 정보를 타 게임의 재화로 거래하려는 의도가 보이는 경우 ③ 게임 재화 및 게임 정보를 상업적으로 거래하려는 의도가 보이는 경우 ④ 게임 재화 및 게임 정보 거래를 시도하거나 이에 준하는 경우 ⑤ 문화상품권이나 기프트 카드 등을 게임 재화로 거래하려는 경우 ⑥ 현금이나 현물을 받고 다른 회원의 캐릭터를 육성하거나 콘텐츠를 이용하려는 경우 ※ 그 외 커뮤니티 내에서 현금 거래를 시도하는 경우 |
7일 활동 제한 |
15일 활동 제한 |
90일 활동 제한 |
영구 정지 |
+게시물/댓글 삭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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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광고 |
① 회사와 무관하게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한 상업적 홍보하거나 광고하는 경우 ② 회원에게 유해한 정보를 홍보하거나 광고하는 경우 ③ 운영정책 위반을 조장하거나 조장을 목적으로 홍보하거나 광고하는 경우 ④ SNS나 인터넷 방송, 외부 사이트, 메신저 등 게임 외 채널로 유도하는 목적으로 홍보하거나 광고하는 경우 ※ 그 외 게임과 무관한 내용을 홍보 ∙ 광고하는 경우 |
7일 활동 제한 |
15일 활동 제한 |
90일 활동 제한 |
영구 정지 |
+게시물/댓글 삭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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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
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나 결제정보 등을 요구하는 경우 ②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나 결제정보 등을 유포하는 경우 ※ 그 외 계정도용 또는 해킹을 시도하려는 경우 |
영구 정지 및 게시물/댓글 삭제 |
<부칙>
본 운영정책은 2024년 8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